부모님을 위해 구매한 헤드업(HUD) 디스플레이 

와이프가 나이가 70넘으신 우리 부모님의 안전 운행을 위해 차를 바꿀순 없지만 운전에 도움이 되게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구매해주었습니다. K9, SM9 등 고가 차량에는 네비게이션 정보가 보기 편하게 운전자 전방 유리에 보여준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속도, 주유량, 방향 정보, 과속방지 카메라 정보 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금액도 저렴?

와이프는 9만원에 22년에 구매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7만원으로 더 저렴해졌습니다. 고가의 차량의 기능을 단돈 7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니 획기적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휴대폰(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차종과 무관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매우 쉬운 사용법 

구매 제품을 차량 USB커넥터에 꼽고(충전),
휴대폰에 전용앱을 설치한 후,
휴대폰 블루투스로 구매 제품과 연결
구매 제품을 차량에 붙이고, 화면을 반사하는 필름을 차량 유리에 부착(끝)

하지만, 구매제품의 화면을 보다시피 제공하는 화면에 방향정보가 없었습니다. ㅠㅠ
우리 아버지는 방향까지 나오는 것이 필요하셨는데, 차량속도, 스쿨존/과속 구간 단속 안내(음성) 등 정보만 보였습니다. 평소 활동 지역만 돌아다니시기에 방향정보가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 있었지만,  

기존 네비게이션도 있는데, 과연 이게 필요하실까?

우리 아버지는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처음 아버지께 휴대폰 네비게이션 정보를 그대로 보여준다고 설명을 드렸다가, 박스를 열어보면서 '아버지 이정도 정보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쭤보니 그냥 기존 네비게이션을 쓰시겠다고 하십니다. 기존 네비게이션으로도 과속방지, 키즈존 등은 충분히 안내가 되고 차량속도도 오랜 운전경험으로 직접 보지 않으셔도 충분하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속도 계기판의 숫자가 안보이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운전 대신 택시를 이용하도록 말씀드려야 겠죠?
휴대폰 설치대보다 편하게 휴대폰의 네비게이션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드릴려고 했으나, 구매제품이 생각과 달럈습니다.

#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매 후기 요약 #

1. 구성 화면에 필요한 정보(특히, 방향 안내 등)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요.
2. 차량 네비게이션이 고장한 상황에서 큰 돈 들이지 않고, 음성 안내만 들어도 충분한 운전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현대, 기아 같은 차량 제조사가 제공하는 HUD와 다르다는 걸 알아두세요.!

Posted by 목표를 가지고 달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