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은 바로 그사람의 미래입니다.

그 사람의 생활 루틴을 보면,

'아 저 사람은 1년 후에 어떻게 되겠구나! 10년 후가 참 기대된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그 습관이 그 사람을 만드는 걸 알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제 이것저것 허튼 짓을 하려 애쓰지 말고, 그냥 좋은 습관을 하나 만드십시요.
이게 나를 위한 가장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목표도 거창하게 만들 필요없습니다.

'꼭, 뭐가 되겠다!' 가 아니라, '작더라도, 좋은 습관 하나만 나의 루틴으로 만들자!'

뭐 이런 거 있잖아요 소박하게. 차라리 이게 믿을만한 보험입니다. 적금 드는 거 그런 느낌인 거죠. 요즘 복리의 효과라고 하지 않습니까? 작지만 차곡히 쌓이다보면 처음에는 조촐하지만 훗날에는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좋은 습관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내 목표를 이루거나 돈을 모으거나 내가 진급하거나 관계를 좋게 하거나 내가 원하는게 있다면, 관련된 습관을 만드는게 제일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그런 내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내가 덕보는 습관을 많이 할수록 많이 쓸수록 좋은 습관에 대해 세 가지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세 가지가 뭔가 하면, 표현할 거 표현하고 비울 것 비우고, 채울 것 채우는 심플한 습관이에요
첫 번째, "표현하고" 말로 표현하세요.

이 습관이 나한테 잘 붙어 있으면 일단 관계가 좋아지는데 대단히 큰 힘을 받을 수가 있어요.
말 안 해도 다 알겠지 이렇게 생각하고 쑥스러워서 뭐 일일이 말해 이러고 말 안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특히 친한 사람이나 가까운 가족에게 말로 표현해야 될 내용을 아주 자연스럽게, 작정하지 않고도 저절로 튀어나오는 그런 게 사실 습관이에요.

'고맙습니다' 이런 거 있잖아요 누가 회사에서 내가 짐 돌고 있을 때 문 딱 열어주면, 그냥 거기에 까딱하고 지나가는 습관이랑 '어, 고마워요' 라고 너무 마주치고 웃으면서 말하면 이제 다른 인생을 걸을 수가 있어요. 이게 습관이 돼야 해요.습관이 된다는건 특별한 노력이 내가 작정한 노력이 필요 없다는 얘기잖아요. 그래서 저절로 되는 거예요.그래서 그런 습관을 내가 지금부터 이제 훈련하는 거 너무 중요합니다

미안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미안한데 말 못하는 사람들 의외로 많아요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미안하지만,
'말 안해도 알겠지, 뭐' 이렇게 생각하잖아요. 저 사람이 내가 미안해 하고 있어라는 걸 알아도 그 사람한테는 '미안해' 라는 얘기를 듣는 거 하고 그냥 못 듣는 거 하고 대단한 차이가 있습니다. 미안할 때 시간을 질질 끌지 말고,
변명하지 말고 말하세요, '미안하다'고. 미안하다고 말하는 거 좋은 습관이에요

사랑해 이런 말 우리가 말로 표현해야 되는데 더 못하죠. '고마워', '미안해'보다 더 못하죠.
사실 근데 무엇보다 중요하죠. 그 말을 안 해서 후회할 일을 만들지 마십시오.
외국 영화 우리 이제 보면 미드나 이런 거 보면 I love you라는 말을 얼마나 자주 하나요?
근데 그게 정말 그때마다 너무 감정이 사랑한다는 감정이 복받쳐서 그들이 하던가요? 아닙니다. 그냥 루틴이에요.
그 감정을 참을 수 없어서 아침 저녁으로 하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야말로 습관이에요. 말로 표현하는 습관으로 이런 표현들을 우리가 지금보다는 조금 더 자주 사용을 하면 여러분들 굉장한 변화를 맞이할 수있을 겁니다.

두번째, 세번째 비우기와 채우기는 다음 영상을 통해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Cm7k5sq_kRA

 

Posted by 목표를 가지고 달린다
,